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사진 관련 정보

Photoshop CS3를 이용한 보정

사실 포토샵을 이용한 보정은 귀찮아서 진행하지 않습니다.

라이트룸에서 대충 화뱉, 색감 등을 바꾸곤 끝내죠.

오늘 slrclub 강좌에서 우연히 본 강좌가 눈에 끌리어 시도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아직 내가 좀 커스트마이징을 해봐야 겠지만 괜찮네요..   사실 찍고 와서 보면 형편 없는 사진들이 많은 편인데 시간내서 조금만 손보면 살릴 수 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번 보실래요?  주관적인 관점에서 괜찮은 거라..  별로네요 라고 하셔도 괜찮습니다.

그럼..


보정전 리사이즈 (900 * 6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정후 리사이즈(단계별 unsharp 900 * 6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본이 이렇게 변했어요..   ㅋㅋ 이정도면 괜찮지 않나요? 좀 과도한 면도 있지만 위의 썰렁하고 별볼일 없던 사진이 그래도 볼만하게 바뀌네요.

요건 많이 사용해 봐야겠어요..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