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사진 관련 정보

Pentax K30D 과연 3월에 나와줄것인가...


요즘 흔들리는 맘이 심해지고 있다. 맘속으로 조금만 더 기다리자. 기다리자 외치지만..  (웃겨. 돈도 없으면서. 풋...)

이상황에 들려온 루머 (곧 K30D가 나온데) 어디서부터 나온 얘길까.  또 3월이라는데 아직 형태도 공개 안되었다. 깜짝 공개라도 할 예정인지.

들리는 소문에는 엄청나게 향상된 AF .  현재 KM모델도 AF 성능은 많이 향상되었다고 하니. 아무래도 입문기 보다야 더 좋아지겠지.

기대된다.  현제 캔디 사용자로서 K20D로의 기변은 필요없다고 생각되지고 있다.

하지만 AF 성능의 향상된 K30D가 나온다면 맘이 당연히 요동칠것 같다.

나름 K20D 나왔을때 성능보단 외관을 보았는데 . 뭐야 캔디랑 똑같잖아.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하긴 요즘은 성능은 많이 비슷해져서 디자인 전쟁시대라고도 하는데 . (캐논의 5D모델도 디자인에는 신경 안쓴것 같긴하던데 . )

K30D는 조금 다른 모양으로 나오지 않을까 내심 기대된다..   3월이 아니라 올해 안에만이라도 나온다면 고맙겠다...



루머내용은

기존 APS-C(1.5X)타입의 센서보다 큰 APS-H(1.3X)센서.
K20D와 비슷한 1400만 화소대와, ISO감도가 조금 더 향상되고, 초당 3.5프레임의 연사(600만 화소에서 초당 6.5프레임)와 AF모듈이 변화가 있을것 같답니다. AF측거점이나 속도(어두운 상황에서도)가 향상이 있다는 루머입니다.

아직은 이게 다지만 루머는 루머로서.. 좀더 향상된 스펙에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