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2016년 이전 사진

Cambridge DacMagic Plus

아주 오랜만에 블로그에 접속하였습니다.  글 또한 쓴지 오래 되었네요....


오늘은 DAC 에 관해서 적어 보려고 합니다.  사용기라고 하기엔 좀 부족하고 


----------------------------------------------------------------------------------------------------------------------------------------------------

DAC: Digital to Analog Converter 의 준말로 디지털로 녹음되어 있는 음원 파일을 우리 귀에 들릴 수 있도록 아날로그 파형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흔히 DAC라고도 부르기도 하고 '덱', 또는 DA컨버터라고 부르기도 하지요.


----------------------------------------------------------------------------------------------------------------------------------------------------


고급귀도 아닌것이 눈만(?) 높아져서 큰일 이네요. 


기존에 사용중이던 DAC-2 USB가 이상한 증상을 보여서 AS 보내려고 합니다.  아마 보드가 통째로 교체되어 올것 같습니다.   (봉인 후 판매 해야겠습니다. )


그래서 눈팅 중에 예전부터 맘에 있던 제품을 검색하게 되었네요. 





바로 이 제품 입니다.  딱 봐도 멋있네요.  (사실 소리가 중요한데 왜 디자인 보고 고르고 있는지...)


주문하고 직접 하이탑AV에 가서 받아왔습니다.   가는 동안 맘이 두근두근 하던데요..  ^^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직접적인 계기는 입출력단이 많이 있다는 장점이 저를 끌리게 하였습니다. 


입력단은 디지털 optic과 coxial이 한조로 2개(한번에 한개만 인식한다고 합니다. )

USB(PC에 연결하기), 

EXT USB 포트가 있습니다. (BT100이란 블루투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일반 BT100이 아닌것 같습니다. )




지금은 USB에 PC, Optic에 MacMini, Coxial에 PS3를 연결해 놓았습니다. 






저 위에 조그다이얼 처럼 생긴건 뭔지 모르겠습니다.  외국 사이트 보니 Not button 이라고 써있더군요.  많은 사람들이 다이얼이나 버튼으로 착각하나 봅니다. 


처음에 제품을 받았을때는 USB 1.1로 세팅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품은 USB 2.0으로 upgrade가 가능합니다. 


USB 1.1 과 2.0의 음질 차이를 잘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1.1보다는 2.0이 좋겠죠? 


USB2.0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보러가기 ---> http://www.mkav.co.kr/front/customer/notice_view.asp?intSeqNo=69


기기에서 USB 2.0으로 세팅을 한후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어야 인식한다고 합니다.  자동 설치는 안됩니다.  다운 받아서 설치해야 인식됩니다. 




설치 완료가 되면 장치 이름이 변경됩니다.  1.1일때는 USB 1.1 장비로 되었다가 2.0이 되면서 CA DacMagic Plus Audio 장치로 바뀌었네요.

아.  그러면서 기기 전면 패널에 있는 sampling rate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스피커는 예전 부터 사용했던 SCANSONIC의 액티브 스피커를 사용중입니다. 





화이트라 깔끔하네요..  옆에 PS3와 스트라이크 건담도 찬조 출연합니다. 




제 책상 전경입니다.   사진 찍느라 치우긴 했는데도 너저분 하네요. 요즘 멀티콥터 만드느라 납땜도 계속하고 조립도 하는 바람에요.. 오른쪽 스피커 위에 맥미니 살짝 보입니다.   요즘은 전원을 별로 안넣어 봤다는....



디자인이 참 무난하게 이쁩니다. 

전에 쓰던 DAC-2 USB는 헤드폰을 접속해도 DAC에서 소리가 계속 나게 되어있었습니다.  (원래 그렇다네요. ) 그런데 이번 캠브리지 제품은 헤드폰 사용하면 소리가 헤드폰에만 남니다.. 이게참 좋습니다.  



이상으로 사용기 아닌 사용기 였습니다.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게 해준 HitopAV에게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옥의 티....


구매시 타이틀에 " 고급 인터케이블을 사은품으로 드립니다. "  라는 구절이 있었습니다. 


고급이라고?   어느 정도일까  하는 기대....


과연..

.

.

.

.

.

.

.

.

.

.

.

.

.

.

.

.

.

.




응 ㅡ.ㅡ;


이게 고급케이블이면 우리집에 널린게 다 고급이었네.. 


기쁜 맘으로 샵에 들어가 실망하고 나왔습니다. 


사은품으로 준다는 말을 아예 안하는게 좋을 뻔했습니다.   괜히 받는 사람 기분도 안좋고 (속진 않았지만 내심 기대했다가 완전 실망)  사실 저런 케이블은 집에 하나씩은 다 있지 않나요? 


고급 AV샵에서 주는 선물로는 좀 많이 부족하네요...


이상으로 사용기..(음악적 얘기는 하나도 없고 하드웨어로만 다루었네요. ) 를 마치겠습니다. 


'Photo > 2016년 이전 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ny A7s  (2) 2015.01.06
IRIS & AMY  (0) 2013.09.26
안면도 story2.  (0) 2013.02.04
안면도 여행 story 1  (0) 2013.02.04
마트구경  (0) 2013.01.24